2020년은 Tesla(NASDAQ : TSLA)에게 매우 성공적인 한 해였습니다 .
미국에서 Model 3는 단연코 베스트셀러 전기차입니다. 에너지 저장 사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을 사용한 새로운 생산은 텍사스에서 2021 년에 온라인으로 제공됩니다. 유럽에서 Model 3는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전기차이며 가치가 가장 큽니다. 에너지 저장 사업이 증가하고 있으며 2021 년 독일에서 새로운 생산이 시작됩니다.
2021 년과 그 이후에 회사의 최고 성장을 볼 수있는 곳은 중국입니다. Tesla의 최근 매우 강력한 판매 수치는 이 낙관적 인 그림을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향후 몇 년 동안 아시아 비즈니스가 Tesla의 가장 강력한 동력이 될 수 있음을 명확하게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아시아는 세계 무역과 부의 점유율을 상당히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이러한 경제적, 지정 학적 변화의 중심에 있을 것입니다.
테슬라는 아시아에서의 강점을 통해 수직적으로 통합된 세계적인 에너지 회사로서의 입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일어날 가능성이있는 미시적 및 거시적 이유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조 능력, 매출 성장 및 인프라 구축과 관련된 주요 요소를 요약하겠습니다.
중국 Tesla 제조 능력
상하이의 시설은 어느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2021년에는 상하이에서 300,000대의 모델 3와 250,000대의 모델 Y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1월에 정부는 모델 Y에 대한 생산 허가를 내주었습니다. 부품 공급업체 주문의 최근 보고에 따르면 55만 개의 숫자가 보수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상하이는 현재 모델 3의 연간 생산비율 275,000대에 해당하는 규모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혅의 제조율을 보면 보고된 2021년 목표치는 상당히 보수적인 것 같습니다.
11월에는 LG화학과 Dual-motor Long Range용 NCM 배터리와 모델 Y용 퍼포먼스 버전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리고 모델 3의 종류도 계속 늘어나고 있고, 다양한 아시아 시장을 위한 우핸들(RHD) 버전의 차량이 곧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언론에서는 테슬라가 2021년에 약 100만 대가 팔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상하이는 내년에 테슬라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Tesla 중국 투자 확대
중국 내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은 상하이 시설뿐만이 아닙니다. 테슬라는 치솟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640만 달러를 들여 초대형 충전기를 제조하는 새로운 시설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상하이 근처에 위치한 이 공장은 2월에 생산을 시작할 것이며 연간 10,000개의 충전기를 보유할 예정입니다.
현재 중국에는 500개 이상이 슈퍼차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HAdeMO3.0 프로토콜을 사용하며 플러그와 충전 사양은 테슬라가 사용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이는 테슬라가 비테슬라 차량용 충전기를 새로운 수익원으로 개발할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테슬라는 전국에 650개의 새로운 충전소를 추가로 계획하고 있고, 12월 하루 만에 219개의 충전스테이션을 제공하는 27개의 충전소를 열었습니다. 이 중 23개는 V3용이고 4개만 V2입니다. 현재 50개 도시에 걸쳐 180개의 체험센터와 서비스센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11월에 테슬라는 청두에 새로운 대형 배송센터를 열었습니다.
Tesla의 중국 배터리 옵션
향후 전기차 제조업체의 가장 큰 장애물은 배터리 공급 가용성입니다. 이것은 실제 자동차 제조 능력과 함께 테슬라가 급증하는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항상 공급 제약을 받아온 이유였습니다. 중국은 최근 몇 년동안 세계 배터리 제조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이는 정부의 원자재 통제전략으로 강화되었습니다.
LG화학은 최근 중국에서 배터리 생산을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특히 Model Y에 대한 테슬라 수요를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21,700개의 셀을 생산하는 Nanjing 공장은 생산 능력을 두 배 이상 늘리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연간 323,000 대에 상당하는 차량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LG화학은 현재 한국에서 Fremont로 공급하고 있으며 내년에 Model Y 생산이 시작될 때 베를린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파나소닉도 상하이에 공급 계약을 맺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다른 곳도 마찬가지로 테슬라는 자체 생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에 의한 배터리 생산의 이 모든 확보는 테슬라가 중국에서 수요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국 판매
모델 3는 올해의 수치가 나올 때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가 될 것입니다. 두 번째로 큰 판매 차량인 Wuling HongGuang Mini EV의 거의 3배에 달합니다. 테슬라의 판매량이 Mini의 3배라면 판매수익의 가치는 10배가 넘습니다.
중국에서 모델 Y의 판매 및 도착
상하이의 모델 Y 생산에 대한 판매는 2021년 1분기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Twitter의 Troy Teslike는 뛰어난 정확성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2021년에는 다음과 같은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 867,000대의 볼륨이고
중국 = 354,530대로 세계 자동차 판매의 41% 가 중국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국 이외의 아시아가 44,670대로 전체 볼륨의 약 5%정도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승용차협회는 2021년에 중국에서 자동차 판매가 7%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NEV 판매는 35% 증가한 170만대를 기록할 것입니다. 14억 인구가 사는 나라의 도로에는 약 2억 7천 5백만 대의 자동차가 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성장 경제에서 자동차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Wedbush의 최근 보고서는 테슬라의 자동차 판매의 40%가 2022년까지 중국에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중국 정부 정책
중국 정부가 중국이 ICE에서 EV로의 돌이킬 수 없는 전환의 강국이 되려고 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것은 테슬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국 정부는 테슬라가 자동차 공장으로 중국에 투자하는 것을 포함하는 명확한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현지 배터리 기술 지원, 현지 부품 제조업체 지원 및 현지 직원 교육을 통해 지원됩니다. 테슬라의 고유한 시설 소유권은 수익이 증가함에 따라 큰 이점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지원은 지역 및 국가 차원에서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현지 수준에서 상하이 시 당국이 도입한 규칙은 EV를 선호했습니다. 이를 통해 테슬라는 올해 첫 9개월 동안 16,087대의 모델 3를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중국의 한 도시에 있습니다. Seagate는 증가하는 상하이의 수요를 개선하기 위해 스마트폰의 QR 코딩을 이용한 모바일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11월에 중국 정부는 자동차 제조에 관한 추가 규정을 발표했습니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는 이 나라에 새로운 ICE 차량 공장이 건설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의 확장을 하려면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정부는 또한 11월에 2021년에 NEV에 대한 보조금이 375억 8500만 RMB(56억 3천만 달러)로 세 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산업정보기술부에서는 공식적으로 "신에너지 차량의 홍보 및 적용을 위한 권장 모델 목록"에 모델 3을 기재하고 있습니다.
세계 전기차 시장의 리더로서의 중국
중국은 ICE에서 EV로의 세계 전환 중에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으로 등극한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올해 중국에서도 이와 유사한 개인 재산 증가가 추적되었습니다. 개인 소유 CATL의 주주들은 막대한 부를 축적했다고 합니다. 재산이 추적된 개별 기업 리더는 BYD, XPEV, NIO 등이 있습니다. 이는 오늘날 세계 자동차 산업이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변화하고 있는 헨리 포드, 앙드레 시트로엥, 루이 르노, 칼 벤츠에 필적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11월 판매 수치는 왜 그렇게 많은 부가 만들어지고 있는지 설명해줍니다. 일반적으로 세계 최대 시장에서의 자동차 판매는 전년대비 8% 증가했습니다. NEV 판매는 128% 증가했습니다. 11월에 발표된 정부 조치들은 당국이 이 남성들과 그들의 회사들을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물론, 테슬라는 중국 당국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 테슬라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지원이 이런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요약
1. 중국은 2021 년 이후 Tesla의 강력한 성장에 가장 강력한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2. 제조 생산 및 판매 수익은 중국에서 테슬라를 발전시킬 것입니다.
3. 중국과 아시아의 다른 지역의 거시 경제 상황은 Tesla를 선호합니다.
4. 최신 판매 수치는 중국에서 Tesla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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